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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천원 화장품부터 럭셔리까지' 편의점·다이소도 K뷰티 전쟁

by 경제톡 2024. 10. 27.

안녕하세요! 요즘 화장품 시장이 정말 다양해졌죠? 백화점부터 다이소까지, 이제는 어디서든 나에게 딱 맞는 화장품을 찾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어요. 오늘은 2024년 K뷰티 시장의 특별한 변화와 트렌드를 자세히 살펴볼게요!

럭셔리 뷰티의 새로운 바람

프리미엄 뷰티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어요. 특히 컬리의 '컬리뷰티페스타 2024'가 큰 화제를 모았죠. 백화점에서나 볼 수 있던 고급 브랜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고, 전문적인 두피 진단이나 메이크업 서비스까지 체험할 수 있었어요. 입장료가 3만원, 5만원으로 꽤 높았는데도 1만 5천 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찾아왔다고 해요.

쿠팡도 알럭스(R.LUX)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럭셔리 뷰티 시장에 도전장을 냈어요. 로켓배송의 편리함에 고급 뷰티 제품을 더한 거죠. 무신사는 젊은 층의 취향을 저격하는 신진 브랜드 발굴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어요.

 

가성비 뷰티의 새로운 강자들

다이소와 편의점이 뷰티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올랐어요! 다이소는 이미 'K뷰티 대란템'으로 유명한데, VT의 리들샷 시리즈는 지금도 베스트셀러예요. 게다가 LG생활건강의 CNP, 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까지 대기업 브랜드들이 다이소 전용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요.

편의점도 뷰티 시장에 뛰어들었어요. GS25는 듀이트리, 메디힐과 협력해서 1만원 이하의 착한 가격 제품을 선보이고 있죠. 세븐일레븐은 동대문에 뷰티 특화 매장까지 열었어요. 마녀공장 등 인기 브랜드의 제품을 30종이나 구비했다고 하네요.

 

식품기업의 뷰티 시장 도전기

식품기업들도 뷰티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어요. 하이트진로그룹이 화장품 제조업체 비엔비코리아를 인수했고, 삼양사는 이미 '어바웃미'와 '메디앤서' 브랜드로 뷰티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죠. 식품 기업들의 이런 도전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노력이라고 해요.

 

2024 K뷰티, 어떻게 달라질까요?

이제 K뷰티는 단순히 '화장품'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이 되어가고 있어요. 고가의 럭셔리 제품부터 5천원대 가성비 제품까지, 소비자의 취향과 경제력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해졌죠. 앞으로도 K뷰티 시장은 더욱 다채롭게 발전할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떤 뷰티 제품을 선호하시나요?

이렇게 다양해진 K뷰티 시장에서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찾는 재미가 있네요. 앞으로도 더 많은 브랜드와 제품이 출시될 텐데, 어떤 새로운 변화가 있을지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여러분의 화장대는 어떤 제품들로 채워져 있나요? 댓글로 여러분의 최애 뷰티 아이템을 공유해주세요!